Contents 목차
화장품의 피부 흡수력을 높여준다는 리들샷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단기간에 눈에 띄게 피부가 좋아진 것 같다는 긍정적인 후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반대로 리들샷을 사용한 후로 피부가 따갑거나 화끈거린다는 부작용을 호소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리들샷 제품은 정말 피부에 좋을까요?
이번에는 리들샷의 원리와 사용 전에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리들샷 원리
Q 리들샷의 원리는?
리들샷은 미세 입자 성분인 리들이 피부를 자극하여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흡수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그 원리는 미세한 침이 피부의 각질층에 구멍을 내는데, 이 틈을 통로로 하여 이후에 바르는 화장품의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라고 하네요.
Q 리들은 피부에 흡수될까?
막상 리들샷을 사용하려다 보면 리들이 피부에 흡수되는 것은 아닐까 걱정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리들은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각질층에 3일 정도 작용한 후 각질과 함께 떨어져 나간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화장품의 흡수율이 가장 높은 시기는 리들샷을 사용한 바로 다음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흡수율이 떨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용 전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
전문가들에 의하면, 리들의 크기는 15마이크로 미터로 아주 작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기 때문에 피부가 건강한 분들은 사용에 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이 피부가 민감한 분들이 사용할 경우에는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 리들샷 사용 금지사항
- 열감, 열온도 상승에 의한 붉은 피부
- 민감성 피부
- 염증성 피부
- 습진성 피부
- 지루성피부염
- 아토피피부염
- 주사피부염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