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목차
사람들이 느끼기에 초파리는 갑자기 생기는 것 같아서 자연발생설까지 있는데요. 한 마리가 보이면 아무리 죽여도 끊임없이 나타나서 왠지 수긍이 갑니다.
그렇다면 초파리는 정말 저절로 생기는 걸까요? 이번에는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와 수명, 그리고 생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1 과일에 알을 낳는 초파리
초파리는 과일의 당분을 좋아해서 꼭지나 줄기 등에 알을 낳습니다. 그래서 과일을 사면 초파리의 알이나 번데기가 붙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과일에 붙어 집안으로 들어온 알이 부화하거나 번데기가 탈피하면서 초파리가 생기게 됩니다.
Q 예방법은?
먼저 과일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그런 다음, 물기를 제거한 과일을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뛰어난 후각과 작은 몸집
달달한 냄새를 좋아하는 초파리는 후각이 매우 뛰어납니다. 1km 밖의 과일 냄새도 맡을 수 있을 정도인데요.
초파리의 크기는 보통 2~5mm로 매우 작아서 방충망은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싱크대나 화장실 배수구를 통해 집안으로 들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Q 예방법은?
1주일에 한 번씩 배수구에 끓는 물을 붓거나, 락스로 깨끗하게 청소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파리 수명 ∙ 생애
수명
초파리의 수명은 보통 40~50일 정도 됩니다.
산란
초파리는 번식력이 뛰어나서 암컷 한 마리가 한 번에 100~200개의 알을 낳는데요. 일생 동안에는 총 500~700개 정도의 알을 낳습니다.
생애
초파리의 알은 1~2일 후에 부화하여 유충이 되고, 6~9일이 지나면 성충이 됩니다. 성충이 된 후에는 12시간 만에 짝짓기를 하고 2일 만에 알을 낳을 수 있습니다.
초파리를 없애는 가장 확실한 방법인 초파리 트랩 만드는 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