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충전기 기내반입 ∙ 위탁수화물 가능할까?

핸드폰 충전기, 기내반입, 위탁수화물

휴대폰은 이제 우리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여행을 떠날 때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충전기를 준비하다 보면, 보조 배터리와 혼동해 기내 반입이 가능한지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 혹시나 기내 반입 금지를 당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핸드폰 충전기의 기내 반입 및 위탁수하물 가능 여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핸드폰 충전기 기내 반입

핸드폰 충전기 반입 기준
Credit: 항공보안365

기내 반입 가능

핸드폰 충전기는 국내선이나 국제선을 막론하고 기내에 반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핸드폰 충전기가 케이블 형태의 충전기로 분류되어, 보안 검색 과정에서 별도의 제한 없이 소지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비행기 안이나 환승을 하는 동안 핸드폰을 충전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기에, 많은 여행객들이 핸드폰 충전기를 기내에 반입합니다.


! TIP

휴대폰과 관련된 제한 사항은 대부분 보조배터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보조배터리는 안전상의 이유로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핸드폰 충전기 위탁 수하물

위탁 수하물 반입 가능

핸드폰 충전기는 기내뿐만 아니라 위탁 수하물로도 반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에 적용되는데요.

다만, 핸드폰 충전기를 위탁 수하물로 보낼 때는 이동 중에 충전기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충전기를 부드러운 옷으로 감싸는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TIP

요즘은 비행기가 구형이 아닌 이상, 좌석 앞 모니터에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USB 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행 중 휴대폰의 배터리가 부족해지는 상황을 대비한 배려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목적지에 도착하는 동안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 충전기를 가지고 기내에 탑승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ADVERTISEMENT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