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빼고 술 언제부터 음주 가능할까?

점빼고 술, 음주

최근 점을 빼기로 한 날짜가 정해졌는데, 이틀 후에 중요한 회식이 잡혔습니다. 점을 뺀 후에 바로 술을 마시면 좋지 않다는 얘기를 들어서 술을 마셔도 될지 고민이 많았는데요.

그래서 점을 빼는 당일에 피부과 선생님께 음주가 가능한 시기를 문의드렸습니다. 이렇게 확인한 점빼고 술 마실 수 있는 시기를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ADVERTISEMENT


점빼고 술 언제부터 음주 가능할까?

최소 1주일, 통상 1개월 후부터 가능

점을 뺀 후에는 상처가 잘 회복되고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일정 기간 동안 음주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점을 빼고 최소 1주일 정도 금주하는 것을 권장 드리며, 가능하면 안전하게 1개월 정도 금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사항

수술의 규모나 부위, 그리고 무엇보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회복 시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시기는 담당 성형외과 의사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꼭 마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사전에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점을 뺀 후에 바로 술을 마시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주요한 이유로는 크게 2가지가 있었습니다.


ADVERTISEMENT


점빼고 술 마시면 안 되는 이유는?

1 2차 감염 가능성

첫 번째 이유는 술에 취해 부주의해지면 본인도 모르게 상처 부위를 건드려 악화시키거나 2차 감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회복 지연

두 번째 이유는 지나친 음주가 피부의 혈관을 확장시키고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점을 제거한 후 술을 마시면 평소보다 염증 물질이 많이 분비되어 면역력이 약해지고, 이로 인해 회복 기간이 평소보다 2~3배 길어질 수 있습니다.


Q 점빼고 술을 마시면 점이 다시 생긴다는데 사실인가요?

점을 제거한 후 술을 마시는 것과 점의 재발 사이에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까지 회복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구체적인 음주량, 빈도, 기간에 대한 명확한 과학적 근거는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점을 뺀 후 술을 마신다고 해서 점이 다시 생길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 쓰기

0 댓글